로고


TOP
Conference
 

연사소개

테이트 모세시안(Tate Mosesian)은 비디오게임 업계에서 34년간 활동하며 다수의 프로젝트, 특히 여러 AAA 타이틀 제작에 기여해왔습니다.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 위치한 너티 독(Naughty Dog)에서 아트 디렉터로 재직하며, 풍부한 아트 제작 및 아트 디렉션 경험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팀을 지원하고 이끌고 있습니다.

 

너티 독으로 돌아오기 전에는 캘리포니아 마리나 델 레이에 위치한 서비오스(Survios)에서 스튜디오 아트 디렉터로 활동했습니다. 

 

이 시기 그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비주얼 방향을 총괄하며, 아트 제작 전반에 걸친 팀과 협업하였으며, 주요 역할은 비주얼 목표 설정과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아트 품질 일관성 유지였습니다.

 

그의 초기 커리어는 2002년부터 2018년까지 이어진 너티 독에서의 활동으로, 잭 앤 덱스터(Jak and Daxter) 시리즈와 언차티드(Uncharted) 시리즈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리드 아티스트와 아트 디렉터를 거치며 게임의 시각적 스타일과 품질 개발에 깊이 관여했습니다.

 

특히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에서는 PBR 파이프라인과 절차적(material procedural) 워크플로우 같은 새로운 기술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이끌어 시각적 완성도와 제작 효율을 향상시켰습니다.

 

테이트는 아트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전공으로 BFA를 취득했으며, 예술적 전문성과 기술적 역량을 겸비한 인물입니다. 

 

그는 팀과의 긴밀한 협업을 즐기고 아티스트 멘토링에도 열정을 기울입니다. 커리어 전반에 걸쳐, 플레이 경험과 스토리텔링을 한층 강화하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게임 환경을 창조하는 데 전념해왔습니다.

세션개요

게임 아트와 세계 구축 ― 비주얼로 이야기를 말하다

 

해당 세션은 세계 각지에서 독창적인 비주얼로 주목받아온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게임 아트와 세계 구축을 둘러싼 핵심 질문을 탐구할 예정입니다.